서론
한국 땅에 복음이 들어온 후 지금까지 한국 교회는 폭풍적인 성장을 이루어냈다. 해방과 6·25 전쟁을 겪으면서 한국은 경제적인 성장을 이루어냈다. 한국의 경제 성장과 함께 한국교회도 폭풍적인 성장을 경험하였다. 당시는 천막과 가마니만 있어도 부흥이 된다는 우스갯소리까지 있었다. 한
1. 이미지 선교의 정의
선교 -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취하는 전 영역
(교회의 본질적 범위)
이미지 - 어떤 실재가 있는 표방, 모방으로서
주체의 활동에 의해 영향을 주고 받으며 생성되고 변형되는 역동적 영역
기존 선교의 반성
우리의 감성에 호소하는 효과적인 도구
복음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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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콘은 그리스도의 인성만을 표현하고 있고,신성은 묘사와 재현이 불가능하다고 보았다
그리스도의 신성만을 인정하며, 신성은 가시적인 형태로 묘사될 수 없다고 주장
궁극적으로 신의 ‘육화’와 ‘삼위일체’를 부인
이미지는 허상에 불과하다고 주장하며, 종교미술이 숭배되는 데 주목
신학적인 요소나 이미지에 대한 그리스도교의 초월적 입장이 배제되는 실증주의적인 미술사학적 고찰이 기초를 이룬다. 하지만 동방 정교회의 입장에서 본다면 이콘은 교회의 전승에 따른 그리스도교의 유기적 전체의 일부이자 교회의 전례를 형성하는 조화로운 총체로 인식되고 있다. 이콘의 이미지
특별히 전후의 일본은 패전국으로써의 책임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황폐한 곳에서부터 다시 문명을 세워나가야 하는 위기에 직면해 있었다. 역사의 진전과 과학에 대한 신뢰가 오히려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는 깊은 자각과 함께 인간 스스로에 대한 불신이 일어났다. 서양의 문물을 받아들여 부국강병
이미지’는 이런 성경의 문예성을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시’라고 하는 문학 장르에 있어서 ‘이미지’가 차지하는 중요성은 절대적이다. “이미지는 시의 본질이고 영광이며 가장 매력적인 상상력의 세계이자 영원히 살아 움직이는 무한한 우주이다”라고 이미지를 극찬한 알론
신학을 발전시켜 나갔다. 이러한 부분에서 그들도 해방신학이 한 분야라고 볼 수 있으며 해방신학과 마찬가지로 ‘프락시스’에 초점을 맞추어 비판적 성찰, 즉 해방을 위한 투쟁의 행위에 대한 성찰이라고 보는 견해를 부분적으로 수용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이들은 흑인들을 위해 성경적 이미지를
신학을 형성케 하는 데 큰 영향을 주었다는 것이다.
해방신학은 눌림 당하는 자들과 누르는 자들로 이루어진 사회구조 안에서 눌림을 당하고 있는 자들의 철저한 고통과 분노의 경험에서 출발한다. 여기서 기독교회의 선교적 사명은 해방자로서의 예수 그리스도의 이미지를 따라서 눌림 받는 자들을
신학을 채택했다. 여성신학은 기독교 신학의 한 분야로 여성에 대한 시각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객관적 관점을 제시해 줄 것이다.
먼저 객관적 여성에 대한 학문적 접근인 여성신학이 무엇인지 강남순 지음의 『현대여성신학』을 통해 개관할 것이다. 다음으로 여성신학을 바탕으로 영화 <오데트>속